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미 장미화분 장미꽃말 로즈데이 색깔별장미꽃말

by 힐링파트너 2023. 3. 27.

안녕하세요 :)

오늘은 장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5월 14일에 로즈데이라고 생길 만큼 한국인이 좋아하는 꽃 중에 탑 5안에 꼭 들어가는 꽃은 장미입니다! 행사나 좋은 일이 있어서 꽃선물을 할 때도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꽃 종류 중에 하나입니다. 장미꽃은 색감도 다양하게 나오는 편이며 송이수에 따라 꽃말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100송이 장미다발은 100%를 다해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만큼 로맨틱적인 꽃 중에 하나예요!

이제색감별로 장미꽃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빨간 장미와 주황장미, 핑크장미

빨간 장미는 사랑, 열정, 기쁨, 아름다움의 꽃말을 지니며 연인들 사이에서 주로 선물하는 대표적인 꽃 색감 중 하나입니다. 정열적이고, 열렬히 불타는 사랑을 의미하며, 정열적인 레드색감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주황장미는 수줍은 첫사랑의 고백, 욕망, 매료 등의 뜻이 있어요

핑크장미는 맹세, 단순, 기쁨, 연민, 사랑의 맹세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레드장미 이후로 제일 인기가 많은 색상입니다.

 

2. 노랑장미와 흰 장미

노랑장미는 질투, 사랑의 감소라는 부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우정, 기쁨, 영원한 사랑 등의 긍정적인 꽃말도 존재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노란 느낌에 꽃잎끝이 붉은빛을 띠는 노란 장미는 우정, 사랑에 빠지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흰 장미는 백장미라고도 불리며 존경, 순결, 매력 등으로 결혼식장 신부의 부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3. 파란 장미와 보라장미

파란 장미는 원래적으로는 자라지 않는 장미였지만 기술이 발달하여 염색으로 파란 장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란색장미의 뜻은 불가능한 사랑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기적이라는 꽃말도 있습니다.

보라장미는 영원한 사랑, 어둠, 배신, 비극적인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살짝 어두운 느낌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위에 글들을 참고하여 연인이나 가족, 지인 등에게 선물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장미꽃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