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단향꽃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단향꽃무는 꽃차와 식용꽃으로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꽃향기가 좋고 화려하고 풍성하게 피는 꽃이어서 꽃다발을 만들 때에도 많이 사용하는 꽃 중에 하나입니다. 비단향꽃무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영원한 아름다움, 변치 않는 사랑처럼 꽃말이 아름다운 만큼 선물 꽃다발로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부케를 만들 때도 사용이 됩니다. 봄에 꽃이 피어서 여름까지 볼 수 있는 품종입니다. 봄에 꽃이 피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가을에 파종을 해서 이듬해 봄에 꽃이 피는 걸 기다리면 됩니다. 온실에서 자라면서 계절에 상관없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화원이나 식물원에서 이른 봄에 가장 많이 볼 수 있지만 온도가 유지되면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화원을 통해 구매를 한다면 가을까지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단향꽃무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물을 좋아합니다.
흐드러지게 꽃을 가득 피우는 비단향꽃무는 물을 좋아합니다. 특히 꽃이 개화하는 시기에는 충분한 물이 필요한 식물입니다. 화분에서 키우는 비단향꽃무라면 특히 물을 더 잘 챙겨주어야 합니다. 노지에서 심어놓으면 물관리가 어렵지 않지만 내한성이 약하기 때문에 노지월동이 되는 종류는 아닙니다.
씨앗을 받아서 번식을 하기 좋은 식물이기 때문에 노지에서 키우고 있다면 꽃이 지고나서 씨를 잘 받아놓았다가 가을에 심어주면 이듬해 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분에서 키우는 비단향꽃무는 온도가 적정하게 유지가 된다면 오랫동안 키울수 있습니다.
두 번째, 향기가 좋습니다.
비단향꽃무는 향이 아주 좋은 꽃입니다. 화려하게 피는 꽃들 중에서는 향기가 없는 꽃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향기를 더할 수 있는 꽃들은 더 매력적이게 보입니다. 스토크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꽃대가 길게 올라오는 편이며, 꽃줄기가 길어서 화분이나 노지에서 크는 아이들도 줄기를 잘라 꽃꽂이를 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처음 꽃대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줄기를 자르지 마세요. 꽃대가 올라오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꽃을 잘 피우고 질 때 꽃대를 잘라주면 새로운 꽃대가 올라옵니다.
세 번째, 반그늘
비단향꽃무는 직사광선의 강한 햇빛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밝은 햇빛이 들어오는 반그늘에서 관리하면서 키워야 더더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꽃잎이 여리기 때문에 강한 햇살에서는 잎과 꽃잎이 화상을 입기 쉽고 꽃이 빨리 시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