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단향꽃무 꽃말 키우기 물주기 관리법

by 힐링파트너 2023. 4. 24.

안녕하세요! 비단향꽃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단향꽃무는 꽃차와 식용꽃으로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꽃향기가 좋고 화려하고 풍성하게 피는 꽃이어서 꽃다발을 만들 때에도 많이 사용하는 꽃 중에 하나입니다. 비단향꽃무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영원한 아름다움, 변치 않는 사랑처럼 꽃말이 아름다운 만큼 선물 꽃다발로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부케를 만들 때도 사용이 됩니다. 봄에 꽃이 피어서 여름까지 볼 수 있는 품종입니다. 봄에 꽃이 피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가을에 파종을 해서 이듬해 봄에 꽃이 피는 걸 기다리면 됩니다. 온실에서 자라면서 계절에 상관없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화원이나 식물원에서 이른 봄에 가장 많이 볼 수 있지만 온도가 유지되면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화원을 통해 구매를 한다면 가을까지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단향꽃무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물을 좋아합니다.

흐드러지게 꽃을 가득 피우는 비단향꽃무는 물을 좋아합니다. 특히 꽃이 개화하는 시기에는 충분한 물이 필요한 식물입니다. 화분에서 키우는 비단향꽃무라면 특히 물을 더 잘 챙겨주어야 합니다. 노지에서 심어놓으면 물관리가 어렵지 않지만 내한성이 약하기 때문에 노지월동이 되는 종류는 아닙니다.

씨앗을 받아서 번식을 하기 좋은 식물이기 때문에 노지에서 키우고 있다면 꽃이 지고나서 씨를 잘 받아놓았다가 가을에 심어주면 이듬해 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분에서 키우는 비단향꽃무는 온도가 적정하게 유지가 된다면 오랫동안 키울수 있습니다.

 

두 번째, 향기가 좋습니다.

비단향꽃무는 향이 아주 좋은 꽃입니다. 화려하게 피는 꽃들 중에서는 향기가 없는 꽃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향기를 더할 수 있는 꽃들은 더 매력적이게 보입니다. 스토크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꽃대가 길게 올라오는 편이며, 꽃줄기가 길어서 화분이나 노지에서 크는 아이들도 줄기를 잘라 꽃꽂이를 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처음 꽃대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줄기를 자르지 마세요. 꽃대가 올라오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꽃을 잘 피우고 질 때 꽃대를 잘라주면 새로운 꽃대가 올라옵니다.

 

세 번째, 반그늘

비단향꽃무는 직사광선의 강한 햇빛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밝은 햇빛이 들어오는 반그늘에서 관리하면서 키워야 더더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꽃잎이 여리기 때문에 강한 햇살에서는 잎과 꽃잎이 화상을 입기 쉽고 꽃이 빨리 시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